저녁트레이닝스쿨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아녜스입니다.
후기라는게 마냥 좋다는 뻔한 얘기만 쓰게 되는거라 안쓰려다 인사정도는 드려야할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또 저와 같은 방향으로 매매를 하시는 분에게는 이런 후기가 참고가 될것도 같아서요
제가 지향하는 매매는 주도주매매(단타)이고, 여건상 하루종일 주시하는 매매보다는 종가베팅에 주력중이었어요. 작년 비중법사호에서 기초를 떼고 , 본격적으로 단타를 시작한뒤 타타타의 위력으로 주도주 매매를 곧잘 해왔지만, 가끔 한방씩 얻어맞으면 매매가 꼬이고, 마인드도 탈탈 털리면서,매매에 대한 공포까지 밀려왔습니다.
고민을 하다하다..늦은 출발로 인한 부족한 경험과 종목선정의 노하우는 강의를 듣는것이 시간절약,금전절약이란 생각에 그 경험치 얻으려 늦게 탑승했습니다.
시험범위가 정해져 있는 시험은 쉬운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제게 주식에 대한 시험범위는 너무 넓었어요. 그런데, 강의로 범위가 좁혀지고, 고민하던 부분, 한방씩 얻어맞았던 부분이 조금씩 풀려가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그것.. 첫째도 종목선정, 둘째도 종목선정..그다음이 포지션,테마,뉴스,이슈,지수...등등이겠지요. 하루에도 몇개씩 뜨는 주도주,개별주.. 장중에 주도주가 바뀌기도 하고, 어제 대장이었던 녀석이 오늘은 아니기도 하고...오락가락..알듯 말듯 너무 답답했었는데 실마리가 풀려갑니다.
너무 아까워서 풀기 싫으셨다는 강의후반에 예정되어있던 주도주종베를 앞당겨 강의해주셔서 종강전까지 모두 주도주종베 맞추기 게임(?)에 동참하며, 미리 홀로서기를 연습하게 되니 더욱 든든합니다. 마지막주 장중강의도 이틀일정을 늘려서 닷새동안 진행해주신다니 그 또한 기대되고, 감사하구요.^^
이강의하나로 유레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강의들었다고 모두 완성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다시 시작. 몇번은 또 얻어맞아가면서 깨닫고, 확률을 높여가며 압축해가야지요. 그런데 이젠 적어도 정해진 시험범위안에서 공부할수 있게 되어서 안심이 됩니다. 확률높은 매매를 직접 매매해보시고 결과물을 주셔서 통계내던 차트가 절반으로 줄었으니까요.^^
마무리로 녹방듣고 주도주종베 매매한것의 결과를 첨부합니다.(이런거 넘 오글거리지만, 샘 흐뭇하시라구요....^^;;;) 매매는 모두 종가베팅했고, 10시전에 매도를 모두 마쳤어요.(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 동기님들에 비해선 수익이 적을거예요.) 7일에 강의 탑승해서 녹방듣고 월요일부터 매매한 것인데 결과가 좋습니다.
앞으로는 개인매매는 더이상 하지않고, 주도주종베에만 몰입할 예정입니다.
한주간 수고하셨구요...다음주도 화이팅입니다.^^
p.s. 신규상장주 압타바이오는 당일매매이며, 백광소재,넥슨지티도 개인매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