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트레이닝스쿨
안녕하세요 찬얼음입니다.
이재명 관련주에 자금이 묶여있어서 단타매매를 못하고 이제서야 매도가 되었네요.
저의 이번 매매의 시나리오는 재보선 결과에 따른 대권주자의 입지 변화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이미 시장의 분위기는 오세훈과 박형준 후보에게 기울어져 있었고 이번 재보선 선거는 보복투표에 가까운 심리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중에 박영선과 오세훈 후보의 선거가 대선주자에게 영향을 미칠것을 예상하고 시나리오를 짜봤습니다
1. 박영선 승, 오세훈 패 => 이낙연 상승, 이재명 하락, 윤석열 하락
2. 오세훈 승, 박영선 패 => 윤석열 약진, 안철수 약진, 이낙연 시즌아웃, 이재명 상승
이런 시나리오를 세워두고 매매에 임했고, 오세훈이 이기더라도 윤석열 관련주는 이미 너무 많은 시세와 키맞추기가 진행된 상태였고 오세훈이 이긴다고 해도 큰 추세상승은 어렵다 봤습니다. 조정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함
오세훈이 이길경우 이낙연의 입지가 많이 안좋아 질것으로 보았고 이재명이 반사이익을 크게 얻을거라 생각하고 이재명관련주들의 차트를 보니 어느정도 조정을 거치고 상승추세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재보선 끝나기 전부터 이재명 관련주 중 시총, 끼를 고려해 집중 매수후 보유한 상태였습니다.
예상대로 재보선 이후 어제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었고 금일 오전 2상을 기대하였으나 대장이 바뀌는 모습과 생각보다 큰 탄력이 없어진 모습에 전량 매도 하였습니다.
저점에 미리 매수를 하고 있었으므로 이번 매매의 경우 충분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시장에 인사이트를 키우고 다양한 시나리오(멍멍이 시나리오)를 세우는것이 큰 수익을 얻고 작은 하락에도 버틸 수 있는 근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외 짤짤이 단타매매 몇개 진행했습니다.
https://cafe.naver.com/stockschart/18787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