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트레이닝스쿨
|
안녕하세요.
나이 많고 바쁜 직장인으로 뒤늦게 주식에 대해 눈을 떠가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주린이를 벗어나지 못하던 와중에, 종산님의 종가 매매를 주차연에서 보고, 나중에 직장 그만 둘 준비할 때 꼭 들어보고 싶다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이 마지막 강의라는 말씀을 듣고 비싼 강의료지만, 수강 신청을 했습니다.
퇴근하고 나면 시작 시간에 맞추려고 애썼지만 쉽지 않아, 중요한 앞부분을 놓치고 뒷 부분을 듣게 되기도 하고, 주린이이게는 헷갈리고 쉽지 않아서 반복에 반복을 하며 들으려고 했습니다.
최대한 반복하려고 하고 노트도 하며 들었지만 여전히 헷갈리네요. ㅎㅎ 그럼에도 종산님의 진솔하고 따뜻한 목소리와 애정어린 말씀들이 너무 깊이 와닿아서 부끄럽지만 후기를 남깁니다.
그동안 20-30만원 하는 강의를 2번 정도 들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전부 감으로 하는 것이었고 2-3년 전 급락할 때에는 강사 추천주는 물론 강사들도 모두 마이너스라서 돈 버린 느낌만 들었는데, 종산님은 오랫동안 연구하고 만드신 기법을 정말 제자들이 자립하기를 바라며 강의해 주셔서 듣는 내내 더 잘 와닿았고 당장은 IT 기업 직장생활로 너무 바쁘지만, 나중에 그만두고 자립할 때 종산님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큰 용기가 생기고 의지가 생길 듯 합니다.
마지막 녹화방송 청취하다가 그래도 권한이 끊기기 전에 인사말을 남기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시간 짬내어 후기를 남깁니다.
종산님과 함께 수강한 분들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큰 기회와 행운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