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트레이닝스쿨
주식 투자는 결국 혼자의 싸움이지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시고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게 차근차근 설명해주신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막연한 두려움이 아닌, 기준과 원칙을 가지고 시장과 마주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 반복 학습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강의를 통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차트를 보는 눈입니다. 예전에는 남들이 좋다고 하는 종목과 단순히 가격이 올랐다, 내렸다만 봤다면, 이제는 일정한 기준과 기준을 가지고 설명해주시는 종목 설명에서 차트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를 조금씩 깨닫는 계기가 되엇습니다. 무엇보다 강사님께서 강조하신 "기계적인 손절"에 대한 말씀이 정말 큰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저는 손실을 보면 "조금만 더 기다리면 회복되겠지"라는 희망 섞인 기다림으로 더 큰 손실을 봐왔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통해 손절은 감정이 아닌 원칙의 문제라는 것, 정해진 기준에서 기계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계좌를 지키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초보 투자자인 저에게 가장 소중했던 것은 명확한 기준점 제시였습니다. "여기서 매수,매도", "여기서 손절", "이럴 때 관망" 같은 구체적인 기준들이 없었던 저에게, 강사님께서 제시해주신 객관적인 판단 기준들은 소중한 자산이 될 것 같습니다.
주식 투자는 결국 혼자의 싸움이지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시고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게 차근차근 설명해주신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막연한 두려움이 아닌, 기준과 원칙을 가지고 시장과 마주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 반복 학습 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