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트레이닝스쿨
안녕하세요. 이번에 한백 선생님 강의를 수강한 학생입니다. 지난 2월 수익 인증입니다.
생애 2번째 월천 달성입니다. (약 3천만원 원금) 2월 마지막 주에 운이 좋게도 chair time이 많이 있어서 거래를 많이 했습니다. (2월 20일 개인매매로 2주 스윙으로 보유한 종목 반등시 정리) 처음 월천 달성한 당시, 지금처럼 프로스테믹스 종목이 많이 상승했던 기억이 납니다. (2017년 하반기 바이오 장세) 공교롭게도 최근 프로스테믹스가 강하네요. 그때는 상승장에서 수익을 낸 반면 이번에는 폭락장에서 수익을 낸 점이 다른 것 같습니다. 아마도 3월달은 의식적으로 월천 달성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꼭 수익을 크게낸 다음달은 그만큼 큰 손해를 보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수적으로 접근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복기해보니 엉망인 종목들이;;)
저는 HB3를 주로 main으로 거래했습니다. 선생님이 말씀하셨다시피 HB3를 비롯하여 다른 매매 방법도 시중에 비슷하게 소개되어 있는데 선생님만의 고유한 specific한 point(특허) 때문에 매우 큰 차별화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선생님이 설명한 모든 내용중에서 t*** 즉 ㅅㄱ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부분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강의 내용을 반복해서 들으니 이전번에는 놓친 부분들이 다시 들리는 등 detail한 부분을 다시 되짚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이번 달(3월) 매매내역입니다.
2월달 매매로 조금의(?) 자신감이 생겨 어제와 오늘 나누어 약 2달간 보유하고 있던 종목을 손절했습니다. 미국-이란 무력분쟁과 관련된 종목인데, 비슷한 테마의 다른 종목은 이미 반등을 줬는데 왜 제 종목만... (죄송합니다;; 개인 매매였습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단기로 접근한 종목은 단기로 끝내야지 스윙, 중기 혹은 장기로 접근하면 안된다는 말이 생각이 납니다. (계획된 매수, 매도가 아니면 하지 말기.) 큰 금액을 손절했지만, 조금 조금씩 계좌가 우상향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복기 및 통계를 제대로 완료하지 못했는데,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안정적인 매매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HB 시리즈 + 기존에 알고 있는 매매법 = 시너지 효과)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한백 선생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