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트레이닝스쿨
강파입니다. 다들 어려운 장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로운 7월에는 모두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 메타바이오메트 모두가 대북 경협주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에서 저는 바이오주에 몰빵해서 그저 손 놓고 기다리던 시기였습니다. 중간에 추매할 돈이 없어 현금으로 산거 매도하고 신용으로 재매수 한 흔적도 있네요...ㅠㅠ 암튼 다행이 수익으로 빠져 나왔습니다. ( CL기법은 위대합니다. 푸른별은 천재입니다.... )
***빅텍 메타바이오메드를 수익으로 매도하고 현금 100%로 있는데 전날 밤 트럼프가 변덕을 부렸네요....고민, 고민, 고민 했네요 경협주의 몰락!!!,,, 그래 방산주로 가자...아무 생각없이 웬지 갈 것 같은 빅텍에 몰빵.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그냐마 다행인 것은 시간외에서 더 손해 보고라도 손절해서 추가 손실은 막은 것이 다행이네요 메타바이오메드에서 수익이었다고 우쭐했던 해서 아무 생각 없었던 것이 원인 이었던 것 같습니다. ㅠㅠ
**엘비세미컴 그러는 가운데 눈에 들어온게 엘비세미컴, 일전에 기준선 부근에서 재미도 좀 봤었는데....너무 일찍 팔았었지하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또 언제가 디아이(싸이 관련주) 3% 수익으로 좋다고 했다가 다음날 부터 쭉쭉 날랐던 것도 기억나고, 요즘 아시는 분이 JYP(트와이스?)로 100% 수익 났다는 자랑도 생각나고.... 매수타점이고 뭐고 무조건 질렀네요 ㅠㅠ,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정말 주식을 그만 두어야 하나!! 매도한 날 하늘은 노래지고, 잠은 한숨도 못자고 고민만 했네요!!
** 퍼스텍 정말 무모한 도전이었는데 다행이 이번에는 그 무모함이 저를 구해 주었네요! 당시 트럼프와 김정은의 싱가폴 만남을 인터넷을 통해 보면서 혹시나 한쪽에서 이상한 짓 하면 시장가로 던지겠다는 ㅠㅠ 각오를 하고 매매를 했던 것 같습티다.
마직만 매매가 재미있었네요. 왠지 등근육 패던을 만들 것아 고점에서 매도, 진짜 등근육을 만들어서 매수 실제로 다음날 한칸 수익율을 주었는데 전 불안해서 전날 매도 했네요!
** 국일제지 퍼스텍으로 다시금 마음의 안정을 찾으니 매매도 안정되었던 것 같습니다. 등근육으로 정확히 한칸 반등 매도
** SM Life design 엘비세미컨에게 당한 것을 복수하고 싶었느나 엘비는 너무 무서워서 SM Life design으로 복수하기로 했습니다. 푸른별님에게 배우길 5/31 저점 이하에서 분할로 잡으면 무서울 게 없다는 가르침을 그대로 실천했습니다. 역시나 수익을 주었네요
중간에 막연한 기대감으로 매매하지만 않았으면....하는 아쉬움도 남지만 어려운 장 큰 수익으로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감사할 다름입니다. 푸른별님의 개념 강의가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나이 50에 이런 말은 쑥스럽지만 푸른별님은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