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얄로더. :::

장중트레이닝스쿨

이제 주식 매매의 어려움을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 구름가듯
  • 2016-07-26 오후 5:58:53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비중법사 강의도 오늘 포함 4일 남았네요, 아쉽게도.

 

우선, 법사님 강의는 이렇게 듣게되었습니다.

원래 아내 지인의 남편이었던, 지금은 존경하는 형님의 여러 차례 권유에 주차연을 검색하여 가입하고, 형님이 말씀하신 글들을 읽게 되었습니다.

 

모두 그러시겠지만 요즘 믿을구석이 어디 있을까요? ㅎㅎㅎ
이미, 제게 주식은 애증 자체였고 3차례 정도 큰 상처와 함께 기억 속에서 삭제한 항목이었습니다.


반신반의 하는 저에게 형님께선
“000의 글 읽어보았니?” “그 사람의 매매일지는 어떻게 생각하니” 등등
만나서 술 한 잔 할 때마다 물어보고 자신의 주식 경험을 이야기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계좌개설하고 100만원으로 마지막 깡통을 찼던 2012년 이후 처음으로 매매를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방식대로 매매하다보니, 수익도 전처럼 등락했지만 결론은 손실이었습니다.


100만원으로?
이런 분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어느 새  매수했다가 -1%만되어도 여지없이 매도하고 마는 그런 새가슴이 되어 있었습니다. 제 주식 경험 상 언제나 손실이었기에 그닥 충격도 받지 않고 조용히 매매를 그만 두기로 하고, 남은 50여 만원을 찾아서 집사람 선물과 가족 외식으로 썼습니다.
그리고 형님이 물어보시면 하는데 잘 안된다는 식으로 넘겼습니다.


그랬는데 말입니다.
그야말로 뜨악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형임께서 강의를 신청했으니(강사는 법사님 아님), 그냥 들어보랍니다.(참고로 형님은 바쁜 회사일 속에서도 꾸준히 수익을  내고 계시는 분입니다.)
그렇게 수급매매를 접했지만, 실패에 가까운 결과는 예전과 같았습니다. 마인드부터 매매원칙까지 스스로 세우지도 믿지도 않았으니까, 당연한 결과죠. ㅎㅎㅎ


그리고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랬는데요...... 이 형님 또 그럽니다. 이번에 강의 신청할까 하는데, 너 방학 때, 들어볼래?
참고로 저는 집사람 표현을 빌리면, 6개월 벌어 1년버틴다는 먹고노는 대학 시간 강사입니다.

그렇게 비중법사님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비중법사1기 강의가 1달여 지난 6월 20일 경부터 들었습니다. 방학에 딱 맞춰 강의를 끊으신 거죠. ㅎㅎ



처음에는 여러 기법을 대입해 보고 기다리기 지루했습니다. 타점에 온 걸 매수 사인대로 매수해도 주가가 빠지면 궁시렁거리며 멋대로 손절하고, 개인매매를 하며 별거 없다며 바보같은 자신을 자조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서서히 느껴지는 게 있었습니다. 우리가 이론적으로는 다 알고 있지만 믿지 못했던 일들이 말입니다.


어느 분이 강의 후기에 쓰셨지만,
비중법사님 강의는 인내심을 배우는 강의입니다. 사자마자 바로 수익 내는 강의가 아니라 원리를 이해하고, 매매원칙을 세워, 기다리며 조금의 수익을 꾸준하게 이어가는 강의라는 의미를 말입니다.


그후 교육 강의를 다시 돌려보면서 처음부터 하나씩 배우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서 깨달은 것은 마인드정립이었습니다. 과거의 매매를 되돌려보면서 가장 아쉽게 생각되는 것은 주변의 주식이야기를 비롯하여 방송이나 책에서 주워들은 것에 의존하여 성급한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강사의 리딩을 따라 투자액을 늘려갔다는 것이었습니다. 000캐미칼, 이 종목 하나로 주식은 제 인생에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다 스스로의 어리석음이었음을 깨달은 것입니다.
“영원한 종목은 없다. 오르면 내리고 내리면 오르는 것이 주식이고, 타점을 잡아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며 매수 전에 자신의 원칙에 따라 매매 시나리오를 생각하고 그에 기계적으로 대응한다”.

이렇게 마음을 다잡고 2주가 지나고 있습니다.
500으로 세팅한 제 계좌는 현재 다음과 같습니다.



 

 

주식으로 글을 써 보는 것은 처음이고, 꼬박 이틀이 걸렸네요. 얼마나 자주 쓸지는 몰라도 쓰려고 노력할 것이고, 매매일지도 도전해 보려합니다.


비중법사님, 감사합니다.

덧글 2개
  • 구름가듯 2016-07-26 오후 6:03:35
    주차연에도 같은 글을 올렸네요. 제게는 이 글 하나가 5개 이상인데......
    ㅎㅎㅎ
  • 비중법사 2016-07-26 오후 9:30:32
    솔직한 후기 넘 잘 읽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시는 구름님 분명 큰 성공하실거라 믿습니다~ 화이팅! 근데 사진파일이 안보이네요..
  • 고객센터 : 02-861-9001
  • 시스템장애신고 : 02-861-9002
  • 상담시간 : 09:00 ~ 11:30 / 12:30 ~ 18:00 (토,일 공휴일 휴무)
  • 무통장입금 : 우리은행 1005-804-507540 (주)로얄로더
(주)로얄로더

대표자 : 박영란

등록번호 : 119-86-60572

통신판매업신고: 2012-서울금천-0705호

정보보호 책임자 : 한종권 royal@royalroader.co.kr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에이 1703호(가산동,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호스팅서비스 제공업체 : 가비아

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서비스 이용에 따른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