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Roader

누구나 교육을 통해 훌륭한 트레이더로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이 로얄로더가 추구하는 이상이다.
서희파더 명품교육강의
무통장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702-115441 (주)로얄로더, 온라인상담: 02-861-9001, 시스템상담: 02-861-9002, 상담시간: 08:30~11:30/12:30~18:00(토,일,공휴일 휴무)
> 서희파더 명품교육강의 > 강의후기
제목 월천 조기 달성 주식 일기
작성자 Gyro 작성일 2019-03-12
첨부파일 파일 조회 419

안녕하세요 자이로 입니다!


직업특성상 원래 주식과 밀접하게 지내왔지만... 

사실 단타라는 영역은 무언가 저에게 멀고 현실성이 없는 영역이었습니다.. 

대부분 개인투자자들이 단타 혹은 몰빵을 하다 손실을 많이보기도하고 ..

단타로 돈버는 분들도 계신데 그중 진짜가 몇명일까 싶기도하고 ..

저도 3~4년전 단타도 한번 해볼까 하고 시도해봤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당시에는 그냥 뇌동으로 지금 오르는종목들 조금 더 먹겠다고 따라붙는 개미중 한명이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주차연을 알게 되고, 쌤한분의 강의를 들었었습니다.

어떤쌤 강의인지 밝히지 않는이유는 분명 망치를 맞은거처럼 단타를 위한 명강의 였으나..

그때 당시 저는 그것 이해하지도 받아드릴 그릇이 되지도 그리고 시간적, 상황적 제약이 많아 흐지브지 들었습니다..


 그렇게 단타와의 인연은 다시 멀어지고

중장기 스윙투자를 지속적으로 해서 나름 나쁘지는 않은 수익을 내기도 하곤 했습니다.

그러던 2018년, 2008년 이후로 최고 낙폭의 시장..

풀미수 몰빵 베팅을 해두었던 제 계좌는 약 6~7000만원 수익 계좌에서 -2000만원 이상의 계좌로 돌아섰습니다..

상실감도 크고 너무 허탈 했지만.. 당장 엄청난 돈이 나오는 사업을 지닌것도, 금수저를 문것도 아니기에

주식시장에서 꼭 돈을 벌고 만다는 집념만 남았던것 같습니다.

스윙 몰빵 투자에서 시장에 패배를 하고.. 머리에 들어온 생각은 데이트레이딩을 내것으로 만들면.. 

시장 리스크 관리도 더 되지 않을까.. 이번엔 진짜 될때까지 속은셈치고 매일 일지써가면서 해보자..라고 맘먹었습니다.

그뒤로 주차연의 여러 고수분들이 컬럼을 읽고, 일지를 수치화해 분석했습니다.

이럴땐 하면 안되는구나... 이런 기준봉 다음에는 타점을 좀 낮추는게 좋구나.. 등의 나름 기준을 세우고 

11월 부터 매매를 시작했고..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매매승률로만 본다면 나쁘지 않은 승률이 분명히 나오는데 ....

비중조절도 못하고.. 먹을땐 잘게/짝게, 잃을땐 굵고/길게 잃으니 손실만 커졌습니다 ..

뭔가... 될듯 안될듯 보일듯 안보일듯... 왜 안되는지 알거 같으면서도 몸은 안되는 ...

이게 맞는거 같은데 확신이 안서는... 그런 느낌이었던것 같아요..

그때 우연찮게 주차연에서 신규강의가 올라오게 된다는 공지를 봤습니다.

쭉 읽다가 한 구절이 보이더라구요 ..




"월천".. 진짜 월천이라는 단어가 항상 엄청난 목표이자 어찌보면 저를 단타에 관심갖게 한 단어인거 같아요..

주차연 회원분들의 월말 결산일지.. 월천 달성일지.. 등을 읽으면서 부럽기도하고.. 진짜 되긴 되는건가 싶기도하고..

월천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게시글은 검색해서 다 봤을 정도니까요 

그 월천을 달성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커리큘럼.. 수강신청을 안할 수 가 없었습니다ㅋㅋ

서희파더쌤의 강의의 방향은 딱 제가 생각했던 방향.. 강의의 내용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파더쌤이 별거 아닌거 같지만 여러번 반복해주시던 말씀들 돌이켜 보면 진짜 모두 핵심들만 저희에게 반복해서 말씀해주신것 같아요 ..

파더쌤이 가르쳐주신 방법과 마인드, 비중조절, 대응, 등으로 1월 연습했고..

2월 실수를 줄여가며 월 30%달성 .. 2월 28일 대응을 못해서 다시 손실..

3월 1일 투자금을 재세팅 3월 12일 오늘 7거래일째 월 1000만원을 달성했습니다.

파더쌤이 해주신말씀 

'내가 얘기해주는것들대로 하면 된다 분명히 된다, 단 강의 듣자마자 된다고 생각하지 말아라, 경험치를 쌓아야한다'

어떤 말씀이신지 이제서야 조금은 더 잘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고 매매를 하고 실수도하고, 실수 이후에 기준다시세우고.. 했던 실수 또하고.. 반복 하다보면

손실을 보게되는 습관은 점차 기피하게되고 내가 했던것들중에서 경험적으로 잘됐던것들에 자연스레 손이 나가는것 같습니다.

지금의 월1000만원 달성이 내일이돼서 혹은 3월말이 돼서 손실로 변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과정들을 통해서 더많은 경험과 더많은 저만의 기준.. 그 경험치가 쌓여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감과 느낌을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좋은 명강의 해주신 파더쌤과, 넘어질때마다 응원해주신 팀파더스2기 그리고 주차연회원분들 감사합니다!

-------------------------------------------------------------------------------







1. 태양
-어제와 같은 관점에서 진입
-기준봉 거래대금이 양호 했고, 초반빤짝후 밀림이 아닌 장막판 큰 폭의 눌림
-이후 전저점을 지지해주는 모습에 진입, 오늘 움직임이 당장 뚫을거 같진 않아서 장막판 저항선 매도



2. 한국내화
-전일 장마감이후 로저스->아난티 2000주..?(좀 더사..) 뉴스 읽음
-시장도 반등 나올만하고.. 아난티 이슈로 대북 섹터가 좋을것 같다는 생각
-아난티는 이미 시간외가 올라서.. 디피씨랑 한국내화 고민후 한국 내화 시간외 매수
-금일 오전 적당한 저항선에 매도 (디피씨ㅠㅠㅠㅠ...)



3. 에이치엔터
-전일 정규장에 계좌를 비우고 끝냈는데.. 자꾸 뭔가 사고싶어서 종목들 스캔
-에이치 엔터자리가 충분히 지지가 한번은더 나올수 있는 자리같아서 진입
-하지만 일부만 체결되고 시간외상승 ...
-소량 물량 오전장 수익실현



4. 뉴프라이드
-오전 눌리는 모습에 진입
-1차진입이 조금 성급했다, 눌림 강도가 나름 쎗는데 다음 지지에서 들어갔어도 충분했을뻔..
-진입하고 나서 보니 100%증거금 종목..
-미수를 섞어서 운용하는 상태라 전체 계좌 비중을 위해서 장막판에 절반 익절

오늘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홀딩하신 종목들 내일 오전에 급등나오길 기도합니다!
다음 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공포후 얼큰한 수익
덧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