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Roader

누구나 교육을 통해 훌륭한 트레이더로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이 로얄로더가 추구하는 이상이다.
제시스페라 저녁교육강의
무통장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702-115441 (주)로얄로더, 온라인상담: 02-861-9001, 시스템상담: 02-861-9002, 상담시간: 08:30~11:30/12:30~18:00(토,일,공휴일 휴무)
> 제시스페라 저녁교육강의 > 강의후기
제목 1억리그 수익금 28위
작성자 대한민국국가대표 작성일 2020-03-24
첨부파일 파일 조회 1309


오랫만에  밖에서 저녁을 먹고  이제들어와  글을쓰네요.

2월 월 1억 달성을 하면서 또하나 하였던게 키움실전투자대회 참여하였습니다.
nh투자대회는 나의 실력을 확인하고 순위를 위해서 참여하였다면, 키움투자대회는 순위를 위해서 참여했던 것은 
아니였습니다.

처음엔 내가 대회에 나갈 자신도 없었고 생각이 없었는데 상위 순위권자들 매매도 공부해볼겸 참여를 하다보니 2주정도 늦게 참여를 하게 됐습니다.
호기심이 반이였는데 생각도 못한 좋은 결과가 나와서 좀 놀랐습니다.  벌크업 된 후 아직 업다운이 커서 순위를 생각하였다면 손실이 컸을꺼 같네요.

날고 긴다는 키움 1억리그 참가 자체가  의미있다고 생각하고 부담없이 매매를 했던거 같습니다.
과연 제시스페라님한테 배운 전투력의 끝이 어디일까?
메이웨더와 타이슨을 설명해주셨는데 나는 어떤 스타일일까?
손실은 짧게, 수익은 큰거한방?? 손실은 짧게 수익은 작은거 여러방??
배운데로 시장에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다음날 관종을 미리 뽑고 분석하고 연구하여 시나리오도 짰습니다. 
"추세매매는 절대 강자들의 몫이다. 우리는 오늘만 산다!! 내일은 또 사냥해서 먹으면된다."
제시스페라님이 말씀 기억나네요.. 종목이 없어 보이지만 내일 또 종목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또 배운데로 매매해서 수익으로 연결시켰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이
"수익을 누적시켜 계좌를 우상향 추세로 만드는것!!!"
 
이순간 계좌가 많이 늘어났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운데로 매매를 했는데 천만원 이상의 손실을 발생은 항상 욕심을 부렸는 종목이였고,
평정심을 가졌을때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전 손실난날은 매매를 중단합니다. 그리고 산책을 하거나 책을 읽고 마음을 잡습니다.
대신 수익을 본날은 더 열심히 매매합니다. 벌어두었는 수익금이 있으니 공격적으로 매매를 할 수 있어, 평소보다 수익금 극대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1억리그 평소 매매한다는 마음으로 참여를 하니 자연스럽게 매매가 잘되었던 것 같습니다.
많이 벌었을때는 출금도 좀 하고, 장이 안좋아져 기회다 싶을때는 입금도 좀 하면서 최대한 순위를 의식하지 않고 매매를 했던거 같습니다.
어려운 장에 실력보다 좋은 성적이 나와서 기쁘고, 끝이 없을거 같던 하락도 오늘 시원한 반등이 나와서 다우지수 눈치안보면서 오랫만에 편하게 잘수 있을거 같습니다.

힘든시기입니다.  하지만  항상  유리한 포지션에서 매매하면 기회는 오는것 같습니다.
코로나와  증시폭락이  빨리 끝나서  가슴 졸이면서  매매하지않아도 되는  환경이  빨리 왔으면  좋겠고, 다시 한번  
다음 글 키움대회 1억리그 9위 입성
이전 글 월 1억달성
덧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