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Roader

누구나 교육을 통해 훌륭한 트레이더로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이 로얄로더가 추구하는 이상이다.
제시스페라 저녁교육강의
무통장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702-115441 (주)로얄로더, 온라인상담: 02-861-9001, 시스템상담: 02-861-9002, 상담시간: 08:30~11:30/12:30~18:00(토,일,공휴일 휴무)
> 제시스페라 저녁교육강의 > 강의후기
제목 6월 결산 그리고 계좌 플러스 전환
작성자 달아요 작성일 2019-06-28
첨부파일 파일 조회 848

제시스페라 선생님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을 열심히 따라가는 제자가 되겠습니다.

 

6월 결산입니다.
 

 

 

이번달 참 어려웠는데.. 다행히 수익 마감했습니다.

 

2017년 5월 선생님 강의를 처음 듣고 벌써 2년 가까이 되가네요. 주식 시장에 들어온지 좀 됬지만... 그간 공부하는 방법을 몰라서 이래 저래 헤메곤 했었죠. 누군가 이렇게 하면 된다고 하면 따라해보기도 하고... 무슨 대단한 것을 발견한 마냥 유레카를 수도 없이 외쳤지만 돌아온것은 큰 손실뿐이었습니다.

 

그렇게 헤메다 깡통직전.. 손에 남은건 얼마 안되는... 그렇게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선택한 제시스페라 선생님의 강의...  당연한듯 말씀하시고 다른 수강생 동기님들은 다 알아듣는것 같았는데... 전 하나도 못알아들었습니다. 뭔 외계어인지 나름 매매를 좀 해봤다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찾아온 것은 절망이었네요.

 

뭐 알아들어야 해보던가 하는데.. 진짜.. 강의듣다가 컴퓨터 꺼버렸습니다. -_-;; 이전에도 몇번 밝혔다시피.. 진짭니다. 그래도 돈 냈으니 끝까지는 들어봐야겠고.. 듣다보니 그나마 몇번 해본 자리에서 하는 F2 기법이 눈에 띄더군요. 녹화뜰 방법도 없었으니 녹음기 켜놓고 F2만 무한반복 들었습니다. 다른건 하나도 몰랐어요. 일단 하나만 해보자라는 심정이었습니다. 그러다 강의 끝나고 로얄로더 닫혔습니다. 젠장 -_-;;;;;;;;;

 

매매일지란에 보니 다른 동기님들 매매일지 올리고.. 선생님께서 댓글 달아주시고.. 그 모습이 정말 부러웠습니다. 나도 저렇게 해보고 싶다. 선생님께 코멘트 한마디라도 들어보자.. 이게 제가 매매일지를  쓰게 된 계기였습니다.

 

그런데 뭔 매매를 할줄 알야야죠. 암튼 비슷한거 찾아서 알려주신대로 사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사는데 올라가더라구요. 얼마 안샀는데 올라가길래 얼떨결에 수익.. 그렇게 시작된 매매일지가 지금까지 이어졌네요. 요즘은 좀 뜸했지만.. 장이 개판이라.. 매매일지도 개판입니다. 수없이 많이 찍힌 B , S 때문에 지저분해서 올리기에 좀 민망하더라구요 ;;;

 

암튼 그때부터 F2 만 했습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내가 아는건 F2 하나 밖에 없었기에 여기에 올인했습니다. 다른 강의? 그나마 하나 배운것도 제대로 못하는데 무슨.. 그건 능력되시는분들이나 하는거고.. 난 초보고.. 돈 못벌면 초보죠.. 인정합니다.. 하나라도 제대로 해보자. 그렇게 F2 외길인생이 시작됬습니다.

 

그렇게 매매일지를 올리다보니.. 어느새 혼자가 되있더라구요 -_-;;; 그래도 계속 했습니다. 할줄 아는게 F2 밖에 없으니.. 2기 끝나고도.. 좀 지나니까 또 혼자네요 -_-;;; 외롭고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여기 계시는 많은 주차연 고수님들께서 붙여주시는 스티커 하나 .. 그리고 따듯한 말 한마디가 너무나 고마웠습니다. 가끔 선생님께서 댓글 달아주시는 날엔 정말 기분이 뭐라 말할수 없을정도로 .. 그날은 하루종일 기분이 좋았어요.. 그러다 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지금은 같이 공부하시는 3기 동기님들이 많이 계셔서 더욱 더 든든해요. 같은 기법을 공부하면서 의견도 나누고 서로 응원해주고.. 그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맨날 폭탄 맞고 깨지던 제가.. 언제부터인가 계좌가 안정되더라구요.

최소한 많이 벌진 못해도 까지진 않았습니다. 한가지만 하다보니 그리고 조금 벌다보니.. 더 벌고 싶은 욕심이 앞서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기법도 연구해보고.. 다시 유레카를 외쳐보기도...하지만 F2로 번거 다 까먹고 -_-;; 결국 결론은 내가 제일 잘하는것을 하자.. 그래서 오늘도 내일도 저는 선생님께 배운 F2 입니다.

 

참 장황하게 썼네요.. 오늘 이렇게 길게 쓴 이유는... 제 계좌가 이번달 드디어 플러스가 됬습니다. 그동안 주식시장에 바친 제 돈을 전부 찾아온거네요.. 선생님 강의듣고 초보인 제가 F2 만해서.. 드디어 양전환됬습니다.


 

2 년이 채 안걸렸어요. 이게 실화인지..지금도 얼떨떨합니다.  초보인 저도 수익나게 해주신 선생님 기법은 정말 뭐라 말해야할지.. 신이 제게 내려주신 선물과도 같은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비록 하찮은 실력이고 아직도 초보지만 선생님께 뭐라도 도움이 될수 있으면 그렇게 하고 싶은게 제 솔직한 마음이에요.

 

다시 강의를 하실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정말 다시 강의해주시는 날이 온다면.. 얼마나 좋을까하고 가끔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요즘도 가끔 예전 1기때 선생님 목소리 녹음한 것을 들어보는데... 지금은 당연한거고 그렇게 쉽게 설명해주셨는데 내가 왜 못알아들었을까... 조금만 더 일찍 선생님을 만날수 있었다면.. 그런 생각이 문득 문득 들기도 합니다.

 

이번달엔 투자금을 두배로 늘렸습니다. 그동안 계속 비중 넣는 연습을 해왔고 선생님 가르침에 따라 배운대로만 기계처럼 해왔기때문에.. 풀베팅해도 별로 후달리진 않더라구요. 이건 한가지 팁인데.. 베팅하고 심리적으로 흔들리거나 후달려지면.. 전 선생님 칼럼을 열심히 읽습니다. 읽고 또 읽고 ... 그러다보면 어느새 마음이 안정이 되고.. 괜찮다 잘 될거야 하고 다독거려주시는듯하고.. 그러니 다음날 대응도 원할하게 되구요..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 조금씩이지만 매일 매일 수익을 내는 날이 많아지다보니.. 정말 선생님 강의 그대로.. 마인드가 안정되더라구요.. 마인드? 매일 이기면 되요~ 아무리 옆에서 어쩌구 저쩌구 얘기해도 안되요. 매일 이기는 습관을 들이면 됩니다.. 이게 제가 기억하는 선생님의 강의 멘트예요. 뭔가 엄청난걸 누설한거 같은데 ;;; 이해해 주시겠죠 ^^;; 암튼 1기때 이 멘트 지금도 또렷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시 선생님 감사합니다!!!! 동기님들 사랑합니다.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힘도 주시고 잃어버렸던 제 돈을 찾아올수 있게 지도해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파이팅할거구요 더 지독하게 공부할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편안한 주말 되시구요.. 7 월엔 더욱 더 활기찬 장이 됬음 좋겠습니다.

 

 

 

다음 글 실전투자대회 우승 및 결산
이전 글 6월결산 최고수익 경신
덧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