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Roader

누구나 교육을 통해 훌륭한 트레이더로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이 로얄로더가 추구하는 이상이다.
포인트지지 저녁교육강의
무통장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702-115441 (주)로얄로더, 온라인상담: 02-861-9001, 시스템상담: 02-861-9002, 상담시간: 08:30~11:30/12:30~18:00(토,일,공휴일 휴무)
> 포인트지지 저녁교육강의 > 강의후기
제목 지금 위치까지 올라서게 해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매매랜드 작성일 2019-01-08
첨부파일 파일 조회 2326
안녕하세요. 
포인트지지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립니다. 또한 지금 암흑기에 계신분들도 언젠간 반드시 할수 있다란 희망을 드리고자 용기내어 글을 써봅니다.

전 2011년 주식을 시작하여 폭삭 망하고 빚 1억5천만 덩그러니 남는 상황까지 갔습니다. 총 3억을 손실 봤습니다.
망하기 까지 정말 짧은 시간이였던거 같습니다. 
참 서글픈 기억인데 2012년 가을에 태풍이 두번 연달아 왔던적이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농사짓는 사과밭과 감나무가 초토화 되버려서 부모님 과수원도 망하면서 그걸 수습하고 다시 올라오는 4시간동안 하염없이 눈물 흘렸던 적이 있습니다.

아.. 세상은 왜 이런 시련과 고통만 주는 것인가. 열심히 살아도 안될놈은 안되는건가. 이런 패배주의적 생각에 잠겨 세월을 보내면서 제발 누가 날 죽여주기를... 세상이 망하기를... 부모님 생각에 자살은 차마 못하겠더군요.. 나 하나만 바라보고 사셧는데, 주식도 사실 돈 벌어서 부모님에게 효도하고 싶어서 시작했던거였습니다...

너무 깊은곳까지 주식에 들어와버려서 이거 아니면 도저히 살아갈수 있는 인생이 아니였습니다. 수익, 손실, 수익, 손실 반복적인 세월을 보내면서 손실은 점점 더 커져만 가고...우연찮게 주차연을 알게되고 조금 시간이 지나 포인트지지 강사님이 나타나셧죠.. 

터널 끝에 빛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1기 2기 강의를 듣고 안정적인 수익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지금도 믿겨지지가 않습니다. 내가 정말 해내고 있는 것인가. 그토록 어렵던 주식시장이 이제는 왜 별로 어렵게 안느껴지는 것인가. 신기하기도 하고 이걸 깨치시고 강의해주신 포인트지지 강사님은 대체 어떤 존재란 말인가..

생명의 은인이십니다. 만약 포인트지지 강사님을 못만났다면... 
전 간절했습니다. 또한 이것뿐이 길이 없었습니다. 예전의 저처럼 힘들고 죽고싶으신 분들이 계실수 있을텐데 ...

됩니다. 하면 됩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2018년 월별 손익 현황입니다.


4월에 바이오에서 경협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뚜드려 맞고, 6월에 키이스트에 -6천만원, 11월에 헝셩그룹에 -2천만원, 
12월에 위즈코프 -5천만원 기억나는 큰 손실이네요. 그래도 뿌듯합니다. 왜나면 그만큼 더 성장했으니깐요.


제게 의미있는 12월...꾸준한 수익이 난건 10월 부터였습니다. 장투로 위즈코프를 들고 갔었는데... 손실이 너무 크고 
시장 추가하락에 대한 걱정 때문에 심리가 흔들리니 11월 말에 계좌로 증명이 되는걸 보고 안되겠다 느껴서 과감하게 
손절처리 했습니다. 근데 오늘 결국 평단까지 올라오더군요.. 많은 생각이 들면서도 이야.. 나 참 성장 많이 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게 맞아봐야 크게 수익낼수도 있는건가봐요. 

의미있었던 12월 일별 손익.



주차연에 도움은 못되고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용기내서 글을 써봅니다. 하면 된다는걸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지금의 위치까지 올라서게 해주신 포인트지지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 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다시 시작했던 10월부터 결산
덧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