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Roader

누구나 교육을 통해 훌륭한 트레이더로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이 로얄로더가 추구하는 이상이다.
푸른별 저녁교육강의
무통장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702-115441 (주)로얄로더, 온라인상담: 02-861-9001, 시스템상담: 02-861-9002, 상담시간: 08:30~11:30/12:30~18:00(토,일,공휴일 휴무)
> 푸른별 저녁교육강의 > 강의후기
제목 첫 월천 달성?!
작성자 Grace짱 작성일 2018-04-01
첨부파일 파일 조회 1013
3월달도 벌써 다지나갔네요. 
다들 성투 하셨나요??
저는 이번 달도 나름 선방 한거 같습니다. 아쉬운 매매도 많았지만 나름 만족합니다~!




난생 처음으로 실현 손익으로 월천 찍었습니다만 보유 종목이 거의 -300정도네요..ㅎㅎㅎ
이번달은 700정도 번거 같습니다.  보유종목은 뭐 짤라내던가 해야할거 같아요 너무 질질 거리네요..ㅠㅠ 올라가면 땡큐고..ㅎ

그리고 저번 게시글에 1000%라고 올렸는데 이번달 수익으로 1500% 찍었습니다.ㅎㅎ
작년 10월달에 약200만원으로시작해서  3천만원 넘었습니다.ㅎㅎ

이번 달 제일 뿌듯했던 매매는 비록 소액이고 뿌라시에선 없었지만 애경산업 처음으로 뒷차기 해서 수익본 것입니다. 
저도 빨리 돈 많이 벌어서 뽜이팅 넘치는 앞차기 보다는 뒷차기에서 놀고 싶네요.. 
앞차기만 주구장창 해온 저는 뒷차기는 정말 생각도 못했던 분야였고, 신선했습니다. 

아침장을 제대로 못봐서 목표 매도가에 매도가 안되면 불안해서 일이 안되고 그러네요.. 빨리 퇴근하고 집에가서
HTS를 봐야 마음에 안정이 옵니다...
뒷차기는 앞차기 보다는 여유로워 보여서 빨리 실력쌓고 뒷차기로 넘어 가고 싶네요.. 
전업해서 앞차기만 전념 할 수도 있겠지만.. 애들엄마가 까불지 말라네요...ㅎㅎㅎ
푸른별 강사님 보다 잘할 자신 있으면 전업 하라 그러네요..
전업은 힘들 거 같습니다^^;;;;;
제가 봤을땐 푸쌤은 거의 신의 경지에 오르신 분이기에 넘어서기가 힘들거 같네요..ㅠㅠ
차트해석만큼은 넘버원인거 같습니다.
모든 것을 다 아시지만 본인은 모르는척... 하는 겸손함!! 알면서도 안가르쳐 주실땐 야속하기도 했습니다만
역으로 이 야속함이 저에겐 벌크업이 됏습니다. 말로 가르치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시간이 말해 준 것 같습니다. 

2012년 군대 전역후 처음 주식을 접했습니다. 처음 접한 주식책이 박사님 책 승률 80% 였고, 처음 접한 사이트가 
주차연 이었습니다. 운이 좋았습니다. 남들은 여기저기 사기꾼 사이트에 낚여서 돈도 많이 잃고 했다는데 저는 
로얄로더를 통해서 주식을 공부 했습니다. 여러 강사님들도 접했었구요.. 그때도 푸른별 강사님 장중 강의 하실 때 였습니다. 
방에 몇백명이나 있다고 해서 그 방에 들어갈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강사님들을 선택했고(지금은 안계십니다)
나름 나쁘지 않게 배웠습니다. 어느 정도 실력이 쌓였다고 건방떨고 부모님 돈 빌려서 주식도 했습니다. 
크게 두둘겨 맞았습니다. 그리고 미국 와서 두둘겨 맞은돈 겨우 복구하고 다 갚아 드리긴 했습니다. 그 이후 HTS접속을 안했던거 같네요. 그리고 나서 미국에서 자리 잡으려고 주식을 1년 정도 쉬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자리가 잡히고 나서 다시 주식 생각이 났습니다. 주차연에 접속 하려니 해킹 당했다고 안들어가집니다. 
오랜만에 접속해서 그런가 뭔소린지도 모르고, 본인 인증 하는데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라뜹니다. 물론 핸드폰도 없죠. 
다시 아이디를 만들고 로열로더 비밀번호도 까먹고 다시 와이프 이름으로 만들었습니다. 1년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상하한가 30%로 변경 되었고 제가 알던 백상아리가 희안하게 흘러갑니다. 다시 공부를 시작하고자 마음을 먹고
2015년 말에 처음으로 푸른별 강사님 강의를 신청 했습니다. 상하한가 폭이 바껴도 CL지표로 수익 내는데는 아무 지장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믿고 결제 했습니다. 그 강의 때 CL지표를 공개 해 주셨는데 신기하게도 선에 걸리는 것 마다 
반등이 나와서 엄청 신기했습니다. 아 이거다~! 이제 됏다~! 생각했죠.. 그래도 나름 소액으로 해 본답시고
3백만원을 계좌에 넣고 홀로서기를 시작 했습니다. 처음 며칠은 수익 잘 납니다. 그러더니 점점 비중배팅도 하고 
신용과 미수.. 계좌가 작살 나서 반대매매까지 일어 납니다. 다 날리고 10만원 조금 넘게 남았던거 같습니다. 
적은 돈이었지만 깡통은 깡통.. 처음이자 마지막 깡통이었습니다. 충격이 좀 컷었습니다. 잘못 한거 없었는데..
열받아서 잠시 또 주식을 잊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주식하는 사람이 어떻게 잊는다고 잊어 지겠습니까?
뭐가 잘못됀건지 하나하나 검토 해 나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분명 가르쳐 준대로 했는데.. 역시나 다 안가르쳐 주신거였던건가.. 의심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녹화한 강의를 무한 반복 들었습니다. 분명 말씀해 주셨던거였는데 ... 왜 그땐 몰랐지?? 하는게 한 두개가 아니었습니다.
본강의 때는 CL이 너무 신기 해서 거기에만 너무 꽂혀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제가 듣고 싶은거만 걸러서 듣게 된거죠.. 진짜 중요한건 CL이 아닌데.. 300만원을 잃고 나서 느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쳤네요.
강의를 돌려 보고 또 돌려보고,, 돌려 볼때 마다 새로운느낌.. 깡통 차고 나서 차트 돌려봅니다...

그리고 2년뒤.. 다시 근육을 좀 키워볼까 해서 또다시 푸른별 강사님 강의를 신청 했습니다. 웬걸..
또한번 뒷통수를 빡 ~! 하고 얻어 맞은 느낌.. 뒷차기는 또 뭐시여~?
10년동안 강사 한 노하우가 이런거 였구나 싶었습니다. ㅎㅎ 

주식 처음 접한 후 약 6~7년정도가 흐른것 같습니다. 도중에 쉬기도 했고, 많고 긴 방황 끝에 여차여차 다시 돌아온 집이 
푸른별 강사님 강의 입니다. 푸른별 강사님 강의를 추천 하고자 하는게 아닙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건 어느 강사님 이건 
모든 로얄로더 강사님들 훌륭하신 분들 입니다. 여기 저기 방황 하지 마시고 한우물 만 파시는게 어떤가 해서 드리는 말씀 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그마치 강사님 이번강의 잘 부탁드립니다^^ㅎㅎㅎ)
처음 주식 접하신 분들은 이기법 저기법 따라다니지 않으셨스면 해요. 기법에 목말라 하지 마세요. 돈 시간 다 깨집니다. 

저도 이번 강의를 통해서 등근육도 많이 키웠고 나름 매매법도 정돈되어 나가는 기분입니다. 
그리고 뒷차기를 첨 경험하고 나서 느낀점으로는 역시 주식공부의 방향성은 여러갈래로 널려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좀 게을러서 새로운걸 시도 해볼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푸쌤처럼 이렇게 저렇게 많은 노력을 해야지만 성공할 수 있는걸 뻔히 아는데도 통계 내는 것 조차 게을러서 안하고 있습니다.
다른 본업이 있어서 시간이 없긴 하지만 잠좀 덜 자고 하면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피곤함은 역시나 이길 수가 없습니다.흑흑..
잠좀 덜 자면 다음날에 너무 지장이 크더라구요.. (다 핑계이긴 하지만..ㅎ)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푸른별 강사님 한번도 뵌적 없고 본방도 못들어서 제대로 이야기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강의 추천은 절대 아닙니다 ㅎㅎ 
제가 푸른별 강사님을 통해서 돈을 벌고 있어서 푸른별 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이런식으로라도 드리고 싶어서 였습니다.

푸른별 강사님 감사드립니다~!  언제 한번 식사 대접이라도 하고 싶습니다.^^ (저 일식 요리사)

지금 새벽에 글 작성 중이라 글이 서두가 없네요. 원래 글솜씨가 안좋긴 하지만..ㅎㅎ
다음달도 성투하는 주차연 되시길 바랍니다~!  보잘 것 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 실력 빨리 키우고 싶다면 강의 들으세요.
이전 글 3월 결산 일지입니다.
덧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