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Roader

누구나 교육을 통해 훌륭한 트레이더로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이 로얄로더가 추구하는 이상이다.
자그마치 장중교육강의
무통장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702-115441 (주)로얄로더, 온라인상담: 02-861-9001, 시스템상담: 02-861-9002, 상담시간: 08:30~11:30/12:30~18:00(토,일,공휴일 휴무)
> 자그마치 장중교육강의 > 강의후기
제목 주식인생에 완벽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은 강의
작성자 슈미네파이프 작성일 2020-05-02
첨부파일 파일 조회 742

안녕하세요~

 

지난 주 뜨거웠던 자그마치호 6기 강의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황금연휴 중 틈틈이 다시 1강부터 녹방 반복하여 들으며 복습중입니다.

저는 거실에서 pc로 복습중이고, 가족들은 tv앞에서 식스센스(99년작, 브루스윌리스 등 주연, 다 아시죠?)를 보고 있네요.

 

사실 전 주식 공부한다고 들락날락 한지 10년도 넘었는데...늘 아쉬움이 남는 상황이었습니다. 

직장인이라는 핑계로 이번 6기 강의도...평상시 자그마치 쌤 관점에 관심은 많았지만 들을까 말까, 내가 할 수 있을까 고민 많이 하다가, 도전해보지 않으면 후회할 거 같아서 와이프에게 동의를 구하고 정말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임했습니다.

 

기본을 쌓는 저녁강의는 퇴근 후 큰 무리없이 진도를 따라갈 수 있었지만, 장중강의는 직장인 입장에서 추적하며 소화하기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잠을 좀 줄이든 주말을 활용하든 어케 어케 해서 진도는 마쳤네요.

사실 이번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삼가는 분위기도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모든 장중강의를 2~3번씩 다 복습하진 못했지만 기본 1번이상 또 강의에 따라 2~3번 정도는 반복으로 들었던거 같아요.

물론 저녁강의는 시간날때마다 계속 반복했었구요.

 

그리고 이번 연휴, 6기를 마무리하는 아쉬운 마음에 가장 기본이 되는 저녁강의를 또 복습하고 있는 겁니다.

 

그런데...말이죠. 제가 아까 가족들이 식스센스를 보고 있다 했죠

저도 초중반부에 함께 봤거든요~ 당연히 전 한참 전에 식스센스 이미 봤고 그 결과와 반전은 다 알고 있는 상황이죠.

그런데 그런 느낌있잖아요. 영화를 2~3번 다시 볼때 안보이던 부분이 보이고, 아리까리했던 부분이 더 확실해지고,

"아~~ 맞다 그래서 이런장면이 있었구나, 아~~ 이 장면이 그런 복선이었구나...아~ 이래서 이 장면이 필요했구나"

이 느낌이요!(브루스윌리스가 귀신이구나라는 걸 알고 영화를 보면 다 보이는 거 있잖아요^^)

 

지금 자그마치6기 정식일정을 다 마치고 다시 녹방을 돌려보는데...

그 느낌이 똑같이 느껴지네요. 아까 식스센스를 오랜만에 다시보면서 아 이래서 이런거였구나 하는 그 느낌이요.

처음에 희미했던 부분이 점점 더 또렷해지는 건 알겠는데...이제 내것이 된다는 느낌

자그마치 쌤의 설명 하나하나가 정확히 내 몸에 와닿는 그런 느낌이요. 한마디 한마디가 다 이해되는...

특히 주식의 원리에 기반한 내용이라 하나씩 하나씩 차곡차곡 정리가 되면서 어떤 진동이나 충격에도 쉽게 흔들리거나 무너질거 같지 않은 그런 느낌이요.

 

이제 다음주 부터 홀로서기 해야 할텐데... 지금 이 느낌이 너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이래저래 다양한 경험과 시행착오가 필요 하겠지만, 확실한 건 이번 강의가 제 주식인생에 완벽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다는 확신이 생기고 있는 점입니다.

 

하나씩 하나씩 차곡차곡 정리가 되어서 어떤 진동이나 충격에도 이제 더이상 쉽게 흔들리거나 무너질거 같지 않아서요.

 

이미 다 배워서 또 공부해서 알고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연휴중 이런 짜릿한 경험을 하게 될지는 몰랐네요.

그만큼 자그마치 쌤 관점과 강의가 엄청난 가치가 있다 생각되네요. 적어도 저에게는 무엇과도 바꾸고 싶지 않은 그런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6기 내내 열강해주셨던 자그마치 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또한 다양하게 재능기부 해주시고 독려해주신 여기서 다 열거할 수 없을 만큼 수많은 6기 동기분들 고맙습니다.

 

늘 함께 하진 못해도 앞으로 외로울거 같지 않아요.

 

이거 이거 강의 후 후유증 어케하죠....? ㅋㅋㅋ

pc 앞에서 그냥 정이 확 들어버렸어요...

 

 

ps. 제가 주차연하고 로얄로더 닉네임이 달라서요.

저 이번에 푸른무지개라는 이름으로 자그마치6기에 참여했었습니다.^^

 

 

다음 글 스윙종목에 큰수익 얻어갑니다.
이전 글 훌륭하신 선생님 덕분에 월 이천달성
덧글 1개
  • 네오버스 2020-05-04 오후 2:09:26
    와.. 정말... 글을 읽으면서 이정도 노력은 해야겠다 느꼈습니다. 너무 대단하시고 화이팅입니다.
    식스센스 비유는 진짜 100점 입니다